천연화장품자격증전망

천연화장품자격증전망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많아지면서 화장품 사용인구의 증가와 소비량에 따라 화장품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최근 마스크착용 의무화로  마스크 눌림이나 타이트하게 조여는 현상 때문에 피부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예민해지고 트러블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건강한 피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유해성분없는자연친화적 원료사용한 화장품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DIY 화장품이 유럽에서는 큰 인기를 끄는 것에 주목하고 대기업들은 국내 천연·유기농화장품 관련시장 확대하고 있습니다.

 

 

 

맞춤형화장품 판매를 위해서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고용을 의무화하면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의 입지가 더더욱 높아졌으며 에스테틱업체,병원피부과, 대기업 등 화장품회사 관련해서 취업하실 때 꼭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요즘에는 뷰티산업과 관련된 3D 마스크처럼  IT분야와 접목한 첨단혁신 기술도 선보였기 때문에 화장품에만 국한 되는게 아니라 IT업계에서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기업화장품 연구원, 향수나 화장품 등을 만드는 공방을 오픈하시거나 화장품 관련 강사 등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고객의 취향을 분석해 맞춤 상품을 제안하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미래유망 전문직종으로 손꼽힙니다.

 

 

 

우리가 쓰고 있는 화장품을 보면 피부에 안 좋은 화학성분과 피부에 좋은 자연유래 성분들이 있습니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화학성분 중에  방부제 성분으로 알려져있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이나 SLS나 SLES 등의 합성 계면활성제, 인공 색소 등 화학성분은 우리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부 간지럽거나 트러블이 계속된다면 화장품 속 성분을 잘 살펴보아야 됩니다.

 

 

 

페녹시에탄올은 화장품 뿐만 아니라 의약품에 방부제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EWG 등급은 4로 위험도에 속하고 있으며1% 내로 사용하면 문제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일본과 유렵연합에서는 자극성 물질로 분류되어 사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계면활성제는 뛰어난 세정력을 가지고 있어  샴푸, 바디워시, 세정제 등에 사용되며 장기간 노출될 경우 독성 유해물질의 흡수를 촉진하거나 피부알러지 등의 만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화장품에 사용하는 화학성분은 5700여 종류가 있고 피부에 이로운 성분도 있지만 천천히 오랫동안 축적되면 암까지 걸릴 수 있는 무서운 성분도 있기 때문에 전성분표를 확인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천연유래 성분 화장품의 기준은?

천연유래 성분은 자연에서 얻은 그대로의 성분을 말하며 인공으로 화학구조를 따라 만든 것과는 차별되고 식물추출물이 피부 자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줘 좀 더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1.천연화장품

화장품법 제2조 의거 동식물 및 그 유래 원료 등 천연 또는 천연유래 원료가
완제품의 95% 이상 함유한 화장품 (식품의약품안전처)

 

2.유기농 화장품

화장품법 제2조 의거 천연화장품으로써 유기농 원료가

완제품의 10% 이상 함유한 화장품 (식품의약품안전처)

 

 

천연재료의 효능을 활용하여 자신의 피부구조나 피부타입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여 만들 수 있고,  한류열풍과 더불어 점점 커지고 있는 K뷰티시장진출도 공략해 보는건 어떨까요?